유럽 배낭여행 비용 어떻게 짜면 좋을까, 가장 저렴하게 알아보는 유럽배낭여행경비




다양한 경험을 쌓고자 배낭여행을 다니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그 중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도중 가장 문제시 되고 걱정이 되는게 여행에 필요한 비용일텐데요. 어떻게 하면 유럽 배낭여행 비용을 저렴하게 줄이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효과적으로 유럽 배낭여행 겹이 줄이는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항공권 비용 줄이는 노하우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먼저 항공사시스템을 간략하게 이해하고 있으면 좋은데요. 좌석 배치 가격의 경우, 우리가 여행시 자주 이용하는 기차나 버스는 내 옆자리와 내가 앉은 자리 가격이 같은데 반해 비행기는 내가 앉은 자리와 옆자리의 가격 차가 무려 50만원 이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유럽 항공권은 평균 비수기 때는 100만원에서 130만원 정도 하구요. 성수기 때 같은 경우, 120만원에서 180만원정도에 예약 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을 잘못하게 되면 유럽 배낭여행 비용이 생각과는 다르게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예약하시는게 중요한데요. 항공권 예약이 나와있으면 최대한 빨리 구입을 하셔야지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쪽으로 할인항공권 사이트가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유럽 배낭여행 경비 중 항공사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많이들 이용하시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테니 가격비교 하셔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숙박

숙박은 노숙만 하지 않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출발하시는 것이 차라리 속 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항공권 다음으로 가장 많이 깨지는 유럽 배낭여행 비용이 숙박비용인데요. 보통 배낭여행을 가게 되시면 민박이나 유스호스텔을 많이 이용하게 되실꺼예요.  민박의 비용은 1박에 25~35유로 정도 하고, 유스호스텔의 경우 1박에 20~30유로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이 두 숙박장소에서 투숙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유럽배낭여행경비를 아끼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여행 비용에서 조금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인민박을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요. 아침저녁으로 식사가 제공되며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투숙해 새로운 사람들을 사귈 수 있는 장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성수기 때는 많은 한국배낭여행객들이 여행 비용 아껴보겠다고 한인민박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어 조금 불편하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구요. 유스호스텔은 민박보다 5~10유로 정도 저렴하지만 식사는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하고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수 있어 유럽배낭여행경비도 아끼고 외국인친구도 사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식사

사람이 안 먹고는 살수 없는 법! 아무리 유럽 배낭여행 비용을 줄이겠다고 해도 여행을 왔으면 그 나라 음식 정도는 먹어줘야되지 않겠어요? 이런생각을 가졌다간 여행 경비로 가져간 금액을 홀랑 다 써버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사의 경우, 컵라면 하나만 먹고 하루종일 여행을 할 수 있는 분들과 한끼라도 굶으면 힘이 없어 아무대도 돌아다니지 못하는 분들의 개인적인 차이가 커 조절하기가 매우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배낭여행 취지가 조금 고생하더라도 저렴하게 여행을 하자는 취지도 담겨 있기 때문에 유럽배낭여행경비 지출 시 식사비용도 최대한 줄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컵라면은 정말 유용하니 꼭 넉넉하게 챙겨가세요!!)



교통비

배낭여행하는 현지의 교통편을 이용하실 때도 교통비가 추가적으로 지출이 되겠죠?유레일패스를 이용하시는게 유럽 배낭여행 비용을 아끼시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요즘에는 항공권과 유레일패스를 패키지로 구입하실 수 있으니 잘만 알아보신다면 저렴하게 구입 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지금까지 유럽 배낭여행 경비 줄이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행의 의미가 가서 휴식을 하고 즐기고 오는 것도 있겠지만 고생도 하면서 피부로 직접 느껴보는 것 또한 여행의 한 의미라고 생각하시고 고생도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흥흥흥

2011/05/23 20:13 2011/05/23 20:13
, ,
Response
0 Trackbacks , 2 Comments
RSS :
http://ggogotravel.net/rss/response/189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2 : 3 : 4 : 5 : 6 : 7 : Next »

블로그 이미지

따끈따끈한 여행에 관한 모든것!

- 흥흥흥

Archives

Authors

  1. 흥흥흥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ite Stats

Total hits:
25768886
Today:
590
Yesterday:
1125